본문 바로가기

CATIA V5/Option & Tip

CATIA V5 Create Center of Gravity (카티아 무게중심 포인트 생성 방법)

 

 

 

 

 

카티아 무게중심 포인트를 생성하는 방법은 Measure Inertia를 이용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Part의 경우 Part Design 혹은 GSD 등의 워크벤치에서 Measure 툴바의 Measure Inertia를 이용하면 되지만, 

Assembly의 경우 Product에서는 Measure 툴바가 없기 때문에 Part단에서 Measure Inertia를 이용해야 합니다.

 

 

Measure Inetia를 클릭하게되면,

 

 

좌측 하단에서 나오는 메시지처럼 측정할 아이템을 선택해야 합니다. 

Part의 경우 화면상의 부품을 선택하거나, Tree상에서 측정을 원하는 Part를 선택하면 됩니다.

 

Assembly의 경우 트리상에서 Product를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을 하게 되면 위의 이미지처럼 Measure Inertia Definition창에 Center Of Gravity 좌표값이 나오게 됩니다.

 

이것으로 무게중심을 확인하여도 되고 무게중심 포인트를 생성하고 싶다면 아래의 Create geometry를 클릭하면,

 

 

Product 하위에 CATPart를 생성할 것인지 또는 현재 Define 되어있는 Part에 생성할 것인지 선택한 후에 OK.

 

 

그런 다음 Center of gravity Point를 생성할 것인지 Axis system을 생성할 것인지 선택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