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IA V5/Option & Tip

[CATIA] Part Design Shell 기능 설명 (카티아 파트 디자인 쉘 사용 방법)

 

- CATIA Part Design Shell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 

 

Shell(쉘)은 껍데기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CATIA Part Design에서 껍데기처럼 만들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택한 면을 제외한 부분을 일정한 두께를 만들어 주는 기능(Other을 통해 다른 두께를 줄 수도 있습니다.)입니다.

CATIA, Part Design에서 Dress-Up Features에 있는 기능이며, 꾸며주는 기능이므로 Body에 SOLID가 존재해야만 활성화됩니다.

 

Body에 솔리드를 만든 후 실행시킨 Shell Definition입니다.

 

솔리드의 윗 면을 선택하였을 때 모습입니다.

Face to remove의 면을 윗면 선택하였고 Default inside thickness를 1mm로 설정하였을 때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형상이 만들어집니다.

 

즉 선택한 면이 사라지며 나머지 남은 면의 두께가 1mm로 만들어집니다.


이번에는 윗면과 측면을 선택하였을 때입니다.

결과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이번에는 한쪽 면의 두께만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정면을 Other thickness faces를 선택하고 Default outside thickness를 15mm로 설정하였습니다.

기존의 윗면과 측면은 1mm 동일하게 설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정면은 15mm로, 정면과 측면은 없어지며 나머지 면이 1mm로 만들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