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Blog

[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유입량이 많아진 이유 (Tistory, Google)


* 티스토리 블로그의 구글 유입량이 많아진 이유



2019/01/17 - [Marketing/Blog] - 네이버, 구글에 티스토리 등록 후 검색 유입량


이전 글을 보면 티스토리에 구글 검색에 나타날 수 있도록 등록을 하였고, 그 후 구글에서의 검색을 통한 유입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포스팅을 하고나서 바로 유입이 되지 않았지만 체감으로는 구글에서 검색에 나타나기위해서는 약 한달이라는 시간이 필요한 듯 보였다.



이전 글에서는 네이버의 유입량이 약 60%, 구글의 유입량이 약 40%였지면 현재는 네이버보다는 구글의 유입량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블로그의 포스팅된 글의 내용이 기술적인 부분이 많이 때문에 구글에서의 검색이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게되었고, 달라진점은 줌, 네이트에서의 검색을 통한 유입이 증가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율은 낮지만 여러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의 유입이 증가가된다는 점은 좋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유입수는 많지 않지만,  재방문자의 페이지 뷰가 많아진 것을 알 수 있었고, 방문단 PV는 1.79로 한번 방문으로 약 1.79 페이지를 보고 있었다.\

하지만 네이버 애널리틱스로는 구글에서 어떤 검색을 통하여 들어온는지 확인이 불가능 했다.

2018/12/18 - [Marketing/Blog] -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 방법

한 가지 해봐야할 부분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등록하여 해봐야 겠다.


* 여기서 구글 유입량이 많아진 이유를 꼽자면,

 첫 번째로 기다림, 포스팅이 된 후 수 일이 지난 뒤에야 구글에서 검색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두 번째로 제목 및 내용의 중요성, 포스팅의 제목과 내용에 적절히 영문을 섞어주는 것이 좋아 보였다. ( 외국인의 경우 번역이 가능하기 때문에 검색은 영어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