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Blog

네이버, 구글에 티스토리 등록 후 검색 유입량

 

지난 2018년 12월 Tistory 블로그를 생성 후 제일 먼저 한 부분이 네이버와 구글에 등록하는 것이었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등록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등록 방법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다음에서도 검색이 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위의 등록을 해주지 않으면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블로그의 유입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블로그의 유입량을 늘리는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의 다음핏 등의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함이 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1차, 2차 승인 노하우

 

블로그의 유입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첫 번째 다음, 네이버, 구글등의 검색 사이트의 검색을 통하여 유입되는 경우,

두 번째 카페, SNS를 통하여 홍보를 하는 경우,

세 번째 돈을 주고 광고를 하는 경우,

 

이 블로그의 경우 기술 정보의 전달 목적으로 개설이 되었기 때문에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에 해당 합니다.

블로그 유입의 대상이 기술 정보가 필요한 학생, 직장인이기 때문에 필수로 네이버,

구글에 블로그 등록을 진행 하였습니다.

 

또한 유입량을 보기위해서는 티스토리 자체의 방문 통계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지만,

제가 현재 정확한 통계를 보기 위해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도 등록을 통해 통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 방법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게 되면, 방문자수, 방문횟수, 신규방문자수, 재방문지수, 페이지뷰 등을 그래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채널별 검색 유입, 점속환경별 방문지수를 확인 할 수 있어 어디에서 유입이 잘 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에서는 저품질이 됬는지 검색이 되고 있지 않아 조취를 취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도 한 달의 시간이 지나니 구글에서도 검색이 되어가고 있어 다행이라 생각 됩니다.

 

접속환경별 방문지수의경우 모바일보다는 PC에서의 접속이 많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술 정보기 때문에 보통 학생 또는 직장인들이 업무를 보며 확인할 수 있느 내용이기 때문에 PC에서의 유입이 많이 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이런 통계를 통하여 블로그의 검색채널 유입이 어디서 되는지, 접속 환경이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 블로그의 스킨을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 또는 광고의 타입을 어떻게 선택할 것인지가 잡히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