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IA V5/Option & Tip

CATIA, Auto backup 설정 (카티아 자동 저장 시간)

 

카티아로 작업 하다가.. 갑자기 Terminate가 뜨거나, 컴퓨터가 종료가 되거나 해서 작업 파일을 날리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런 경우 카티아를 재 시작 했을 때 메시지가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네, 무조건 예(Y)를 눌러 줘야, 이전에 작업하던 File이 열리게 됩니다.

(물론, 작업한게 필요 없다면 아니요(N)를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런데, 언제까지 작업했던게 열리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 됩니다.

 

바로, 옵션에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카티아 실행 후 상단 메뉴의 Tools - Options - General - General - Data Save - Automatic backup every가 Default로 30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카티아가 갑작스럽게 종료가 됬을 때 저장이 어느시점까지 되어있는지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 임시 저장이므로 실제 파일로는 따로 저장을 해줘야 함

  (카티아가 비정상적이 방법으로 종료가 됬을 경우, Roll파일이 생성되는 경우이며, Roll파일의 경우 CATTemp 폴더 아래 Cnext01.roll에 생성됩니다.)

 - 수시로 저장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 여기서 주의할 점은 시간을 1분으로 설정하여 놓으면 카티아가 1분마다 임시로 저장을 해야 하기때문에 컴퓨터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 적당한 시간을 설정해 주는 것이 좋으며, 본인이 자주 저장하는 습관이 있는 분은 카티아의 빠른 작업 속도 향상을 위해 No automatic backup을 체크하면 됩니다.

 

* Incremental backup Deactivation warning : 마지막 변경 상태까지 데이터를 복원하나 일부는 사용할 수 없음. (사용자가 수정한 데이터를 복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