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IA V5/Option & Tip

CATIA V5 Toolbar afterimage Solution (툴바 이동할 때 잔상 문제 해결 방법)

CATIA V5 사용에 있어 툴바를 옮겨야 하는데 잔상으로 인해 원하는 위치에 옮기기가 어려움이 있을때가 있습니다.

 

Window7(윈도우7)에서도 그런 현상이 있었지만,

Window10(윈도우10)에도 같은 현상이 일어나 해결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우측의 툴바를 이동하려고 하면 잔상은 좌측 상단에 있는 것 처럼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이 현상을 어떻게 해결해야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윈도우의 시작의 검색창에 디스플레이 혹은 Display라고 검색어를 검색하게되면,

 

 

위의 이미지에서의 디스플레이 설정이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들어가도 상관없습니다.)

또는 바탕화면 우클릭을 통한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우측 하단에 보면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란이 200%(권장)으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을 100%로 변경하면 됩니다.

 

 

변경을 하였더니 툴바를 옮길때 잔상없이 이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그런데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가 전부 작아져 카티아 기능을 사용하기에 너무 작아진 느낌이 있습니다.

 

그것을 또 해결하기 위해서는

 

Customize의 Option에서 Icon Size Ratio를 변경해줘야 합니다.

기존에 1.0으로 되어있는데 원하는 크기로 변경한 후 카티아 재실행

 

아이콘들은 커졌지만 기존 UI부분은 여전히 윈도우와 동일하게 작아져있네요..

 

Specification Tree(트리)의 크기는 트리의 선을 클릭하여 확대,

또는 우측 하단의 축 클릭 -> 확대하면 간단하게 커집니다.

 

 

CATIA V5 Icons Size Ratio Setting (카티아 아이콘 크기 설정)

아이콘이 작아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 아이콘의 크기를 크게 키우면 됩니다. 키우는 방법은 Tools - Customize - Options 탭을 들어가 Icon size Ratio를 변경하면 됩니다. Large Icons 체크 하는 부분은 꼭 체크

coocat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