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ing/Youtube

[Youtube]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추천 사이트 (썸네일 Free Image)


유튜브 혹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이미지는 본인이 촬영한 사진 혹은 영상,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가져와 사용을 해야 합니다.

이유는 사진이나 영상은 저작권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또는 이용을 하기위해서는 저작자가 이미지, 영상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이 된 상태여야 합니다.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또는 유료로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무료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어 공유하려 합니다.


1. http://www.freeqration.com/ : 저작권 걱정없는 250만장의 국내, 해외 무료 이미지, 한글로 검색 가능.




2. https://pixabay.com/ :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이며, 다른 사람이 중복으로 이용하는 경우 들이 있습니다.




3. http://cc0photo.com/ : 한국인 포토그래퍼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한국적인 이미지를 사용할때 유용합니다.



4. https://unsplash.com/ : 고 퀄리티의 이미지가 많으며, 감성적인 사진이 많다.



5. https://www.flaticon.com/ : 특정 이모티콘과 이미지, 아이콘등의 많이 있다.



위의 사이트에서 이미지 또는 이모티콘, 아이콘등을 이용하여 썸네일등에 활용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2019/01/30 - [Marketing/Blog] - 티스토리 프로필 등록, Spark Post 사용 후기 (Profile 이미지 만들기)

위의 이전 글은 썸네일을 만들때도 유용하며, 블로그 프로필 등을 만들때 유용한 무료 어플 이용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