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IA V6/Module

언제 어디서나 3D 데이터를 볼 수 있는 '3D 플레이(3D Play) 웹뷰어'

 

다쏘시스템은 12개 산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CAD/CAE/PLM과 비즈니스 플랫폼인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3DEXPERIENCE Platform) 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에서 3D로 제품 설계를 하지만 기획, 영업, 품질, 구매, 생산, 시공, A/S 등설계 외의 부서에서는 3D를 업무에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복잡한 사용법과 모바일 환경 및 터치 디바이스 지원 부족, 설치 문제, 비용적인 부담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이에 다쏘시스템은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웹뷰어를 출시했습니다. 다쏘시스템의 3D플레이(3DPlay) 웹뷰어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화면구성과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면서 동시에 가성비까지 갖춘 제품입니다.

3D플레이 주요 기능

현재 제품설계에 주로 사용되는 대부분의 3D CAD 파일 형식을 지원하며 일부는 단품만 지원됩니다. 또한 중립 포맷인 iges와 step, stl 형식도 지원하여 활용범위를 넓혔으며, 2D 파일 형식으로는 CATDrawing, dwg, dxf, cgm 등의 형식을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형식의 3D, 2D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쉬운 사용

웹뷰어로 파일을 보는 방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웹뷰어의 지정된 위치에 드래그&드롭하여 보거나 PC의 특정 폴더와 자동으로 동기화 되도록 설정하면 별도의 등록 없이 동기화 된 파일을 웹뷰어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별도의 교육 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별도의 설치가 없이 웹 브라우저만으로 3D/2D를 보고 모든 기능을 사용하는 것 역시 웹뷰어의 매력입니다. 때문에 휴대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별도의 앱 설치 없이 3D/2D를 PC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신속성과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협업을 위한 공유 지원

웹뷰어에 한 번 등록한 파일은 다른 PC나 태블릿, 휴대폰 등에서도 웹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즉시 확인이 가능하며, 다른 사용자에게 파일이나 폴더를 공유하여 신속하게 협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할 때 읽기 및 수정 권한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며 공유를 위한 방식도 일정 기간 동안만 유효한 웹링크를 생성하여 공유하는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메일 내용이 보이지 않으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반응형